드로잉쇼
김진규감독 오리지널 드로잉쇼-9

김진규 감독의 오리지널 드로잉쇼

넌버벌 미술 퍼포먼스

타악퍼포먼스가 타악이 주된 퍼포먼스라면, 드로잉쇼는 드로잉이 주된 퍼포먼스 입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미술작품은 항상 미술관에 있는 완성된 작품을 만나게 됩니다.
드로잉쇼는 미술관에 전시되기 전 즉 완성품이 아닌 완성되어가는 과정을 관객들에게 보여주고자 시작되었습니다.
관객들은 그림을 준비하는 과정과 그려지는 과정 그리고 완성된 작품까지 미술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지켜보게 됩니다.

그림이 펼쳐지는 꿈의 무대! – Art Encounters Stage!

세계 최초로 그림과 무대가 만나 살아 움직이는 그림을 보여준다!
‘드로잉쇼’는 마술과도 같은 라이브 드로잉과 각종 무대 효과를 통해 관객들에게 무한 상상력을 자극시켜 줄 것이다!
The Drawing Show is the world’s first attempt at bringing art to the performing stage, launching a new world of art performance.
The audience will be engulfed in extraordinary.
live drawing sessions and stimulating performances of ten separate episodes in the Drawing Show.

미술관을 떠난 명화, 무대를 만나다!
Painting is a Show?!

‘왜 전시장에 걸린 그림만 봐야 하는 걸까? 라는 의문과 함께 '어린 시절 즐겁게 그림을 그리던 체험이 미술의 본질’ 이라는 생각으로 시작한 <드로잉쇼>.
삶이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듯 완성된 그림이 아닌, 그림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보여주고 그 즐거움을 나누는 공연.

It all started from the question of “Why are paintings seen only in at art galleries?”
and the thought that “the essence or art is to enjoy the fun of drawing just like I did in my childhood.”
The message is simple : since life is more about the process rather than the end results, the Drawing Show undertakes to
reveal the process of painting and share the pleasure of that process with the audience.

마술이 아니다! 미술이다!
Art is like Magic!

미술관에서 죽어있던 명화가 눈 앞에서 깨어난다!
세 명의 외계인 ‘룩(Look)’이 책과 미술관에서만 보던 고흐의 ‘해바라기’,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등의
익숙한 명화를 실감나는 감동의 무대로 재현한다!

Like magic, art takes unexpected turns at every scene through unbelievably
rapid drawings and instant transformations of paintings.
Get ready to laugh and be touched beyond your imagination!

FINGER DRAWING! – 손 끝으로 만드는 마법 같은 야경

구성: 드로잉쇼 전문배우 3~4명

공연시간: 5분~8분

핑거 드로잉쇼는 3명의 배우가 익살스러운 동작으로 춤을 추면서 그림을 그려나가는 경쾌한 공연이다.
클라이언트와 회의에서 결정된 그림을 다양한 색체와 함께 역동적으로 표현된다.
그림 완성 후 한쪽 그림을 떼어내면 상상하지 못했던 로고가 그려진 티셔츠가 나타나게 되며 관객의 호응과 함께 추첨 등을 통해 관객에게 선물하게 된다.

WATER DRAWING – 종이 위에서 흘러내리는 감동!

구성: 출연배우 1명(김진규감독이나 드로잉쇼 전문 여자배우)

공연시간: 5분

국내(MBC,KBS,SBS 등) 일본(NHK,Japan TV, Max TV, Nippon TV 등)에서 방송된 오리지널 드로잉쇼의 대표 작품.
여배우의 역동적인 몸동작과 함께 산수화를 그려낸다.
그려낸 산수화의 폭포에서 마술처럼 실제로 물이 쏟아진다.
모든 오리지널 드로잉쇼 행사는 광고주가 원하는 컨셉으로 그림의 소재는 맞춤 식 구성이 가능하다.

LIGHT DRAWING! – 어둠 속에서 그려지는 한국의 상징 호랑이

구성: 출연배우 1명 (드로잉쇼 전문 남자배우)

공연시간: 5분

빛으로 그림을 그린다. 김진규 예술감독의 신선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파워풀한 드로잉.
광고주가 원하는 그림과 로고나 표어 등을 특수세트를 이용하여 마술처럼 표현한다.
신제품 런칭이나 기업 로고 표현 때 많은 호평을 받았다.

FLOWER DRAWING – 종이 위에서 흘러내리는 감동!

구성: 출연배우 2~3명 (드로잉쇼 전문 남여배우)

공연시간: 5분

칵테일 파티나 캐쥬얼한 분위기에 잘 맞는 플라워 드로잉쇼 .
장미, 해바라기, 튤립, 거베라 등 꽃그림과 꽃다발 그림을 그려 관객에게 선물을 준다.
꽃 그림 한 장에 1~2분에 순식간에 그림을 그려서 관객에게 직접 선물한다.

LUMINOUS DRAWING – 빛으로 그려내는 미녀와 야수 !

구성: 출연배우 1명(남자배우)

공연시간: 5분~15분

SBS 스타킹에 출연하여 <미녀와 야수>의 이야기를 야광드로잉으로 표현했다.
광고주가 원하는 이미지나 로고 등을 야광 기법을 이용하며
스토리텔링이 가능하고 김진규감독이 직접 콘티 작업을 하여 광고주 확정 후 진행하게 된다.

GLUE DRAWING! – 검은 화판 위에 나타나는 황금빛 그림

구성: 출연배우 1명 (남녀배우)

공연시간: 5분

특수한 용액을 이용하여 검은 화판 위에 그림을 그리고 그 위에 반짝이는 가루를 뿌리면 한 폭의 그림이 나타난다
광고주가 원하는 이미지나 로고 등을 순간적으로 나타내어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

MARBLING DRAWING! – 마블링으로 탄생되는 고흐의 명작!

구성: 출연배우 1~3명 (드로잉쇼 전문 남여배우)

공연시간: 5분~7분

SBS 스타킹에 출연하여 감동을 선사했던 마블링 드로잉쇼.
광고주가 원하는 이미지나 로고 등을 미술의 마블링 기법을 이용하여 아름답게 표현한다.
아름다운 컬러의 마블링을 액자로 찍어내고 다시 마술처럼 천을 뜯어내면 원하는 이미지가 재 탄생한다.

SCRATCH DRAWING! – 흰 화판 위에 마술처럼 나타나는 그림!

구성: 출연배우 1~3명 (드로잉쇼 전문 남여배우)

공연시간: 3분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은 백지를 들고 나온다. 관객 중 2명에서 3명을 무대위로 올려서 목탄으로
선을 몇 번 긋자 한 순간에 원하는 로고나 표어 등이 노출된다.

SAND MARBLING DRAWING! – 샌드를 이용한 하나의 아름다운 스토리!

구성: 출연배우 1명 (김진규예술감독)

공연시간: 5분~15분

SBS 스타킹에 출연하여 감동을 선사했던 샌드 마블링 드로잉쇼.
광고주가 원하는 이미지나 로고 등을 샌드 드로잉과 마블링 기법을 이용하여 아름답게 표현한다.
스토리텔링이 가능하며 김진규감독이 직접 콘티 작업을 하여 광고주 확정 후 진행하게 된다.

SPEED DRAWING!- 커다란 화판 위를 장식하는 한 폭의 목탄화

구성: 출연배우 1명~3명 (김진규예술감독 이나 드로잉쇼 전문배우)

공연시간: 3분~8분

스피드 드로잉쇼- 목탄을 이용한 드로잉쇼의 대표적인 드로잉 기법
오리지널 드로잉쇼 대표 행사인 스피드 드로잉쇼
14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김진규예술감독과 컨셉회의를 통해 행사에 맞는 컨셉으로 원하시는 그림이나 컨셉을 행사
취지에 맞게 컨설팅을 하여 귀사의 행사를 진행해드립니다.
흑백목탄 그림이 순식간에 화려한 칼라로 변하면서 회사로고나 표어 등이 동시에 그림에 나타납니다.
시간은 1작품에 짧게는 3분 길게는 8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진행이 되면 협의를 하게 됩니다.